네이버의 경우, 반품 교환 등이 자동으로 수거지시가됩니다.
하여 '자동수거 예외처리' 가 필요하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고객센터로 별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.
요청사항 검토를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.
1. 위탁배송으로 인해 상품별 출고지시가 다름으로
[자동수거가 불가하다]는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고지해 주셔야 합니다.
해당 내용이 모든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될 수 있도록 노출처리 후,
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택배사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가능합니다.
- 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페이지 상에 수거 관련하여 구매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안내 문구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.
- '네이버 페이 자동수거지시 불가함'과 '반품/교환 시 판매처와 직접 협의후 진행' 관련 내용이 기재되어야 합니다.
위 안내 문구는 공지사항 기능을 이용하여 모든 상품에 동일하게 노출되도록 등록해주셔도 됩니다.
- 공지사항 등록 방법: https://help.sell.smartstore.naver.com/faq/content.help?faqId=3414
2. 위탁판매로 인해 출고지 및 수거지가 다른 경우 위탁업무에 대한 고지도 함께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.
[판매자정보>판매자정보] 메뉴의 '판매자 개인정보처리 방침'영역에서 기타업무위탁업체 입력 란에
구체적인 수탁업체명과 위탁업무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예) - 수탁업체: OOO - 위탁업무 내용:상품 공급 및 발송
※ 수탁업체는 5개 업체만 등록할수 있으므로 수탁업체가 5곳 이상인 경우에는 공지사항에 등록해주시길 바랍니다.
1) 1~4행에 수탁업체/수탁업무 기술하고
2) 5번째행에 '그외 수탁업체는 공지사항참조'라고 기술
3) 나머지 업체는 공지사항에 기술
위탁업체의 정보를 입력하신 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면 됩니다.
감사합니다.